•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허필홍홍천군수(언론).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9 기해년(己亥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모든 군민들께서 뜻하시는 소원을 반드시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해 동안 군정 발전을 위하여 큰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 군민 여러분, 특히 국군장병, 경찰관, 소방관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 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다른 어느 해보다 급격한 변화의 국제정세에 놀라고, 또 다른 한 편으로는 군민 여러분께서 홍천군을 더 살기 좋게, 더 풍요롭게,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만들어 달라며, 민선7기를 출발시켜 주신 뜻 깊은 해이기도 했으며, 무엇보다도 특별했던 것은 우리 홍천이란 이름을 사용한지 1000년이 되는 해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민선7기를 시작하며 태풍소식 때문에 취임식도 취소했지만 그후 이어진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심은 타들어가고 하루하루를 근심과 고민속에 지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벌써 6개월이 지나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은 군민 여러분께서 많은 격려와 도움을 주신 덕분에 우리 군 발전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큰 틀의 발전전략을 마련했고, 조직개편을 통해서 비효율적인 행정관행들을 개선하며 30, 50년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기해년(己亥年) 새해는 고려 현종9년인 1018년 홍천이란 이름이 처음 불려진 이후 새로운 1000년이 시작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온 군민이 자긍심속에 화합하고 공감하며 대외적으로는 홍천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뜻 깊은 한 해가 되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민선7기의 시작과 함께 기본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은 대폭적인 변화와 지방자치의 활성화입니다.


온 세상이 대단히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우물안의 개구리가 될 수 있습니다.


대대적인 교육과 벤치마킹을 통해서 공무원과 군민이 변하고 수준 높은 군민의 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발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활성화의 흐름에 따라 홍천군의 주인인 홍천군민의 의견과 제안이 각종 정책과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각 읍면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해서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일정규모 이상의 건축물 사업은 초기 설계시부터 실제 이용할 주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준공이후 이용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홍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서 다섯가지의 목표를 정하고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새로운 1000년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적인 마음가짐으로 홍천강 르네상스 시대를 활짝 열겠습니다.


서석면 미약골에서 발원하여 140km를 유유히 흘러가는 홍천강은 우리 삶의 터전이며, 역사와 문화입니다.


홍천만의 유구한 역사·문화를 발굴하여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홍천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천만의 역사교과서를 제작하겠습니다.


또한, 홍천강을 살리기 위한 체계적인 준비와 노력을 기반으로 홍천이 보유한 물 자원을 비롯한 천혜의 자원을 활용하여 상품화하고, 마케팅하는 관광전략을 구상하여 힐링생태산업 및 관광특화지구 조성을 구체화하겠습니다.


모든 발전의 기초가 되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마을만들기와 사회적 경제분야에 집중하며, 홍천의 도심을 새롭게 재정비하는 도시재생과 디자인 프로젝트를 구상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지금은 4차 산업혁명을 통해서 5G가 현실화되는 세상입니다.


사물인터넷, 공간정보, 빅데이터, 인공지능이 어우러져 우리 홍천군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똑똑한 홍천 만들기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확실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홍천군의 잘 짜여진 도로망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의 축을 정하고, 10읍면의 지역들을 생활권과 지역적 특성에 따라 특화시키는 발전계획을 구상하여 구체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모든 군민이 어렵고 힘들다고 합니다.


경제활성화를 위하여 분야별로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군민 모두가 서로서로 협력하고 노력하며 골고루 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활력이 넘치고 사람이 북적이는 관광형 시장을 만들고, 농축산물의 6차산업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우수인력과 정보공유를 통한 상생발전의 모델로서 우리 기업과 청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군민 여러분들의 일자리를 대폭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복지혜택은 소외된 이웃이 없이 공정하고 공평한 과정에 의해 다함께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동과 청소년관련 사업을 대폭 확대하고 출생에서 학창시절까지의 여러가지 어려운 부담을 최대한 덜어드려서 여성이 행복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홍천을 만들겠습니다.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이 아프지 않고 외롭지 않게 건강하고 행복한 홍천을 만들겠습니다.


이웃에 대한 조그만 사랑과 관심은 지역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옵니다.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이웃이 없게 서로를 돌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넷째, 항상 건강하고 신바람나는 군민이 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군민들께서 원하는 문화, 예술을 마음껏 향유하고, 스포츠활동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으며 하루하루가 신나는 일상이 되도록 건강하고 품격있는 삶을 지원하겠습니다.


다섯째, 군민편의 위주의 행정시스템을 위해서 700여 공무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제도개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공무원들이 스스로 찾아서 일을 하는 직장분위기를 만들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행정불신을 불식시키고, 군민의 안위를 항상 먼저 생각하는 행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완전 탈바꿈하여 주민 곁으로 더 다가서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우리군에서 계획한 많은 일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항상,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가 있어야 올바른 방향으로 보다 안정되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민선 7기 군정을 출발시켜 주신 그 마음 그대로 아낌없이 응원해 주시고, 많은 자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홍천군의 주인은 홍천군민입니다


저와 700여공직자 모두는 홍천군민을 주인으로 존중하고 섬기면서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를 통해서 홍천군의 발전과 홍천군민의 행복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아침


홍천군수 허필홍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허필홍 홍천군수, 2019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