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원창묵2.jpg
존경하는 35만 원주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원주시는 지난 10여 년 동안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공공기관 이전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혁신도시, 융복합 의료기기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한 기업도시, 수도권 전철 등 각종 국책사업 선정으로 수도권 경제도시로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처럼 우리시가 중부내륙의 대표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들의 단결된 힘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올해는 그동안 추진해 왔던 기존 사업들을 차근차근 마무리하면서,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내실있는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일자리 중심의 경제기반 확충에 힘쓰겠습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SOC 핵심사업인 여주~원주 전철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올해에는 기본설계를 마무리하고 2020년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원주천댐 건설, 1군 지사와 원주교도소 이전 사업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그동안 개발에 제한을 받아왔던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지난해 부론산업단지가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함께 누리는 차별 없는 복지와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올해부터 출산과 보육 정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출산보육과를 신설하였습니다.


한부모 아동 양육비 인상,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강원보훈요양원,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건립 등 사회복지기반을 더욱 확충하여 차별받지 않는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문화관광체육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균형 있게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단계조각공원, 새마음공원을 완성하고 2020년까지 치악산 둘레길과 천리도보 여행길을 연계 조성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푸른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산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문화도시 선정과 더불어 우리 시에 산재해 있는 역사문화적 역량을 집중하여 유네스코 세계 문학 창의도시 가입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옛 원주여고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조성과 반곡도서관 건립을 마무리하고, 장난감 도서관과 그림책 도서관 건립을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소금산 출렁다리와 연계한 곤돌라, 인공폭포, 잔도 등 관광시설을 확충하고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축제를 세계인의 축제로 발전시켜 1,000만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 구 종축장부지 복합문화시설 건립, 중앙선 폐선 철도를 이용한 4D관광열차, 원주천댐 주변 관광지 조성 등 신규 개발사업도 차질없이 준비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지금 원주시는 변화의 중심에 한걸음 나아가고 있습니다.


원주시가 중부내륙 교통의 중심지라는 지리적 이점에 문화적 향기를 더하고, 미래 산업 기술을 주도하는 우량 기업을 유치하여 어려운 시대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더 큰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 1. 1.


원주시장 원창묵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원창묵 원주시장, 2019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