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img_mayor.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 무술년(戊戌年) 한해가 역사속으로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이맘때면 지난 한해의 마무리를 위해 되돌아보지만 올 한해는 더욱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지난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변화와 도약, 살기 좋은 영월이라는 비전과 함께 출범한 민선 7기는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영월의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위한 틀을 다지는데 주력한 한해였습니다.


먼저, 민원 원스톱처리를 위한 신속허가처리과 신설 등 조직개편을 실시하여 행정의 능률을 높이고, 민원인이 행복한 민원환경개선을 위한 청사 리모델링 추진, 읍면 순회 이동군수실 운영 등 주민의 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 제고를 역점으로 하는 주민중심의 민원행정과 군민편의의 공감행정을 군정의 최우선에 두고 추진하였습니다.


생각이 변해야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말과 같이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공직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서 새로운 공직자상 정립을 위한 실과소장과 읍면장들에 대한 혁신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공무원과 주민과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이장을 대상으로 한 혁신위크숍은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을 군민 전체로 확산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또한, 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 2018 로봇항공기경연대회, 2018 DSI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등 품격있고 규모있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우리 군민의 저력과 영월군의 위상을 한 단계 드높이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인구증가의 선결 과제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주여건의 개선을 위한 코아루와 다미아 아파트, 행복주택이 이미 준공되어 입주가 완료되었고, 앞으로 다수의 민간아파트와 새뜰마을 공공임대주택, 공공실버주택, 주거복지 R&D 실증사업이 완료되면 관내외 공공기관 직원은 물론 청년들의 정착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주환경 등이 개선되어 자연스럽게 상주인구가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것입니다.


또한,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장애인문화복지센터의 준공으로 치매환자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생활여건이 향상되고, 영월공업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소방마이스터교로 지정되어 오는 2020학년도부터 전국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할 수 있게 됨으로써 영월공업고등학교의 명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탄탄해진 영월의 교육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지역의 전통산업인 농업 또한, 절임배추의 매출 목표인 100억원이 초과 달성되었고, 주요품목인 사과와 포도는 재배면적과 수확량이 증가하였으며, 영월고추장과 된장, 영월 곤드레, 잡곡세트 등의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영월조사료유통센터 준공과 더불어 농기계은행의 수요증가에 맞게 농기계 보관창고를 증축하고, 수요가 많은 농기계 133대와 농업용 드론을 구입하여 파종 및 방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첨단농업 기반을 갖추어 전국 최초로 설치한 농기계은행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올 한해는 살기 좋은 영월의 희망과 미래를 위하여 행정 내부의 변화와 혁신역량을 기르고, 영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올 한해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지금의 어려움 보다는 희망을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기적인 나만을 생각하지 않고, 함께하는 군민 모두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얽매이기 보다는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하나씩, 차근차근 해내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우리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한없이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희망찬 2019년의 새 아침이 밝아옵니다.


내년에도 변화와 도약, 살기 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해 군수인 저와 함께 힘차게 전진해 나가기를 바라면서 다가오는 기해년(기해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1231


영월군수 최명서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최명서 영월군수, 2018년 송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