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018.12.17.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원주준법지원센터(소장 박정일)20181217()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지역사회의 준법문화확산에 앞장섰다.


준법지원 자문위원회는 원주준법지원센터가 추진해 왔던 주민친화사업과 법교육정책 등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반영하도록 하는 민관협의체로, 명예교수, 변호사, 지역 주민 등 10명의 외부인사로 구성했다.


이에 원주준법지원센터는 학성동 틔움길(구 법원 담장)에 벽화그리기 등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를 진행했으며 2018년 하반기 동안 초등학교 학생 8백여명을 대상으로 총 27회에 걸쳐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 같은기간 국민공모제를 통해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468명을 투입해 긴급 주거환경개선 3, 농촌일손돕기 50회 등을 실시했다.


박정일 원주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준법지원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모아 꾸준히 범죄예방환경을 조성하고, 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준법지원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열 원주준법지원센터 과장은 우리센터는 현재 구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청사를 리모델링중이라며 “20193월경 이전할 계획을 하고 있는 등 원주시 학성동 도시재생사업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준법지원센터, 준법지원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