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양로고.jpg
양양=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해 스포츠활동 지원에 나섰다.


양양군은 저소득 유청소년의 스포츠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18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단기스포츠체험강좌신청자를 123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이용권 지원요건에 부합하는 유청소년중 올해 스포츠강좌 이용권 미수혜자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의 및 한부모가족 가구에 우선순위를 부여하며, 동일 우선순위내에서 다문화, 장애인, 다자녀 가구 순으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11월 양양군이 강원도에 스키교실 체험으로 사업계획 승인신청을 하면서 시행되는 사업으로, 선정인원은 13명 내외로 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12월중 하루 평창의 스키교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 스키강사료, 용품구입비, 식비, 리프트요금, 교통비, 단체상해보험을 지원해 수혜자 1인당 3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양양군청 문화관광체육과 체육진흥담당은 평소 강좌수강이 곤란한 면 지역에 거주하는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유청소년들에게 동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스포츠강좌 이용권사업 단기스포츠체험강좌 대상자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