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정선군, 추석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jpg
 
【정선=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8년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홍보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단장, 관계 공무원 등은 917일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생필품 및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최 군수는 정선아리랑시장을 돌며 농특산물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며 전통시장 홍보캠페인에 동참했다.


여기에다 정선군은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 및 추석명절 분위기조성을 위해 917일부터 21일까지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정선아리랑 시장을 비롯한 고한 구공탄시장, 사북시장, 임계사통팔달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4개소에서 전통시장 장보기행사와 홍보캠페인전개, 추석맞이 고객감사이벤트를 추진한다.


특히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지역상품권을 사용하고 구입한 물품은 즐겁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위문한다.


더나가 추석연휴기간인 923일부터 26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들을 위해 정선아리랑 공연, 초청가수 공연, 떡메치기, 관광객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고한 구공탄시장에서 921일과 22일 양일간 추석맞이 장보기 이벤트로 통기타밴드 거리공연을 펼친다.


이밖에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 지역상인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건축·전기·가스·위생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930일까지 추석물가 안전대책을 위한 상황실을 설치하고 물가관리 추진상황 일일점검과 함께 추석 성수품에 대한 수급상황 및 불공정 상거래 행위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인터넷 쇼핑물 등으로 인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넉넉한 인심과 정,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18년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