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평창=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사업 공모에 3개 사업이 선정돼 1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구는 미탄면(농촌다움복원), 용평면 노동리(마을만들기-자율개발), 평창군(시군역량강화사업)’ 3개 지구로 2019년부터 최대 3년 동안 지방비 포함 2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특히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권역별, 마을별 등 그 지역의 특색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맞춤형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제공, 경관개선, 소득창출 등 농산촌지역의 경쟁력확보 및 삶의 질을 높인다.


또 선정된 사업의 주요내용으로 화전민 문화관 조성과 친수변공원조성, 평화 봇도랑길복원, 다목적마당 사업과 역량강화 등이 있으며, 이로써 평창군은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에 4개 권역, 마을공동소득창출 1마을, 마을공동문화조성 1마을, 환경(경관·생태) 2마을, 마을단위종합개발 2마을 등 총 10개 지구에 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구는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방향 설정하고 사업계획수립 등을 직접 추진해 선정된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향후 주민교육과 마을발전계획 수립 등의 역량강화에 힘써 더 많은 사업지구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