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내 대표적인 15개 민간 단체기관들이 참여해 결성한 올림픽 국가정원 강원도민추진위원회는 2022812일 강원도청과 정선군청을 각각 방문해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강원도-정선군 공동협약 체결을 촉구하고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는 지난 810일 춘천에서 열린 추진위 제1차 공동대표단 간담회에서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강원도 차원의 지원과 협력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공유하고 빠른 시일내에 공동협약 체결을 강원도와 정선군에 건의할 것을 결의한데 따른 것이다.

 

추진위는 이날 도와 군에 전달한 건의서에서 제3호 국가정원을 호남권(1호 순천만), 영남권(2호 울산태화강)에 이어 중부권역 강원도에 조성하는 것은 국가정원의 권역별 조성이라는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 타당성과 적합성이 매우 크며 산림자원의 생산적 복원과 자연친화적 활용이라는 국가정원 조성 취지에도 정확히 부응하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강원도와 정선군이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해 150만 도민의 염원을 모아 힘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을 간곡히 건의했다.

 

전영록 공동대표(강원도이통장연합회장)는 영남권인 경남거제 한아세안 국가정원과의 권역별 경쟁구도 및 같은 중부권역에 속해 있는 충남-충북-대전-세종과의 도별 경쟁구도에서 올림픽 국가정원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도 차원의 의지와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오는 816일 김진태 지사가 정선군이 진행하는 ‘Go! One-Team 비전공유토론회에서 정선군과의 공동협약 체결에 대한 김진태 지사의 명확한 의지 표명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림픽 국가정원 강원도민추진위, 공동 협약체결 공식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