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삼척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의회(의장:정정순)2022811() 237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개의해 9개과(환경과, 해양수산과, 농정과, 농업지원과, 미래농업과, 축산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예방관리)에 대해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를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은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에서 탄소중립기본법 시행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비한 시책마련 등 적기 대처할 것과 음식물류폐기물 수거함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주민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마을별 책임자 운영을 제안했다.

 

김희창 의원은 연료화 전 처리 시설로 인해 우려되는 대기오염에 관해 배출허용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구했다.

 

정연철 의원은 삼표시멘트 삼척공장의 배출기준 준수 등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 시민건강권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광우 의원은 삼척항 수산물물류유통센터의 문제점 및 불편사항을 개선해 인근 회센터 상인들의 입점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발 빠른 대처를 요청했다.

 

양희전 의원은 아이스팩 수거함 확대 보급을 통해 재 사용사업 활성화로 환경피해 최소화를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향후 늘어나는 생활폐기물의 수요를 감안하여 연료화 전 처리 시설의 용량을 충분히 확충해 생활폐기물 처리에 철저를 기할 것과 재사용이 힘든 목재폐기물의 활용방안으로 삼표시멘트와 협의를 통해 연료로 재사용하는 방안 검토를 촉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