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일자리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 이하 재단)은 2022년 여성의 사회활동 촉진과 도내 사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도내 5개 시군(춘천-원주-강릉-동해-정선)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지역특화 여성인력 취업교육과정을 추진한다.

 

 지역특화 여성인력 취업교육과정은 강원도내 여성을 지역별 특화산업의 주요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5개 시군의 특화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 여성의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무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강원도내 주민등록된 미 취업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세부 자격은 각 여성새일센터별로 다르게 운영한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강원도는 관광산업 이외에 다양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갈 잠재력 있는 도시이다. 이때, 여성들이 관련분야의 능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한다면, 여성들은 많은 경제활동의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재단은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앞장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일자리재단, 여성인력 취업교육과정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