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김홍규 강릉시장.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홍규 강릉시장은 202284() 오후 330분 강릉시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민선8기 출범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과 소통의 자리를 가진다.

 

 이번 간담회는 일상회복을 위해 민생현장을 탐방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로하며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다.

 

특히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지역업체 우선권 부여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로컬상품 개발지원 소상공인 지원 전담부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과 활발한 논의가 이뤄진다.

 

또 강릉시는 소상공인 관련 단체와 소상공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전담부서를 확대한다.

 

이와함께 강릉페이 일반발행액 1,200억원 목표달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차보전, 노란우산공제 등 경영안정자금지원, 정규직 신규채용 인건비, 10인 미만 및 생계형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 등 인력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아울러 소상공인 집적지구,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등 시설개선지원, 소비촉진을 위해 소상공인 홍보영상-교육 및 콘텐츠제작,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리마켓 등 분야별 정책지원을 지속 추진해 소상공인 매출을 극대화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코로나19로 그 누구보다 어려운 시간을 보내면서도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신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과 지역내 소비 진작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홍규 강릉시장, 지역경제활성화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