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사진자료) 220525 여성제대(예정)군인 취창업워크숍 개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2525(), ‘여성 제대(예정)군인 취창업 워크숍을 온라인 화상회의 서비스(ZOOM)을 통해 개최했다.

 

여성 제대(예정)군인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제대군인 지원제도 및 보훈제도 소개, 이유리 강사(율스토리)온라인 창업교육과 임소영 강사(더봄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강의로 진행했다.

 

국가보훈처 자료에 따르면 여성 제대군인의 취업률은 42.7%로 남성 제대군인 취업률 58.2%에 비해 약 15%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따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여성 제대군인들에게 맞춤형 전직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도 그에 초점을 맞춰 여성 제대군인에게 현실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제대군인 지원제도를 소개한 강원센터 용후권 상담사는 오늘 워크숍이 취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 제대군인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제대군인은 물론 다양한 개성과 능력이 있는 제대군인들을 위한 핀셋 지원들을 준비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중 상시로 진행되는 제대군인 워크숍에 참여하고자 하는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워크숍/특강을 통해 신청하거나 상담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취창업 워크숍 온라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