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KakaoTalk_20220506_104154969_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가 202256일 강릉시청에서 어르신 무료버스를 도입하고 어르신이 신나는 경로당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힘들게 삶을 일궈온 어르신들이 덜 외롭고, 더 즐겁게 사셔야 한다라고 강조한 후 기초생활수급대상자 8, 독거노인 7만 어르신을 포함해 강원도 33만 어르신 모두에게 효도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어르신 공약 배경을 소개했다.

 

이날 밝힌 이 후보의 어르신 공약은 크게 두 갈래로 구성했다.

 

하나는 기초생활수급대상, 독거노인 등 어려운 어르신을 모시는 공약이었다.

 

특히 어르신 무료버스 독거노인 등 어려운 어르신 월 10~20만원 어르신 소득형 일자리 창출을 포함했다.

 

어르신 무료버스는 교통카드를 발급해 시내-농어촌에서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와함께 독거노인 등 어려운 어르신 월 10~20만원 지급하는 방안도 약속했다.

 

이 후보는 벼랑 끝 위기 어르신을 구하는 게 먼저라면서 실태조사를 전제로 생활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여기에다 이 후보의 영동 공약인 바다가 있는 스위스와 연계된 어르신 소득형 일자리공약도 제시했다.

 

이는 종자, 육묘산업 등에 어르신 일자리를 만든다는 취지다.

 

더나가 이 후보는 강원도 일자리재단 산하에 공원-정원 일자리단 신설을 약속했다.

 

영월에서 성공했던 빨래방을 전 시군에 확대하겠다고 피력했다.

 

두 번째 갈래는 어르신 복지에 초점을 뒀다.

 

특히 경로당을 복지의 최전선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이를위해 신바람 경로당 파크골프장 등 어르신 생활체육시설 확충 어르신 치매 안심지원을 대표 어르신 복지로 공약했다.

 

이 후보는 어르신 정책에서 경로당은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는 강원 도내 3,255개 경로당을 이용하는 17만 어르신들의 복지를 책임지도록 경로당 기능을 확대한다는 구상으로 노래경연대회’, ‘강원 효()TV 유튜브 채널’ 운영을 밝혔다.


이 후보는 어르신들의 노후, 특히 건강 문제를 책임지겠다고 역설했다.

 

파크골프장을 비롯한 어르신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내세운 배경으로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진단검사 비용 지원도 내걸었다.

 

이 후보는 결국 어르신이 행복한 강원도가 돼야, 저와 우리 젊은 사람들도 행복할 수 있다효도하는 도지사는 저의 최우선 원칙이자 다짐이라고 반복해 강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어르신 무료버스-신바람경로당 공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