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KakaoTalk_20220502_100721278_0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금 차등지급 논란이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이광재표소상공인 지원공약이 제시됐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이광재 예비후보는 202252일 오전 10시 강원도청을 찾아 소상공인 편에 서는 경제도지사’ 3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광재 후보는 소상공인-자영업자는 생존에 촌각을 다투고 있고, 코로나는 업종을 가리지 않는다새 정부 금융지원은 오는 10월에나 시행되는데, 도지사가 할 수 있는 금융지원부터 당선 즉시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후보는 이날 소상공인과 도내 펜션-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업체,여관-모텔 등 사업자를 위해 지역금융기관 연계 1조원대 금융지원 강원도내 관광시설 무료개방 이광재표 숙박대전, 숙박할인쿠폰 100만장 발행을 공약했다.

 

첫 번째 공약은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1조원 우선 공급을 공약했다.

 

현재 강원도 자금지원 규모는 1,200억원, 업체당 5천만원 수준이지만 이 후보는 지역금융기관 협조를 통해 규모는 1조원대, 업체당 2억원 한도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둘째,1년간 강원도 관광시설을 무료 개방해 온 국민이 강원도를 찾아오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원도와 시군이 유료로 운영하는 종합운동장, 청소년수련시설252개 공공시설과 춘천 구곡폭포, 원주 간현관광지, 강릉 주문진해변 등 43관광명소 입장료와 주차비를 무료로 하겠다고 피력했다.

 

셋째,이광재표 숙박대전으로 숙박할인쿠폰 100만장을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달 살기를 포함한 장단기 숙박수요를 늘려 펜션-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업체, 여관-모텔 사업자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로 정부 숙박대전과달리 1인당 구매제한을 두지 않아 가족단위, 단체단위 수요도 확보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숙박비 별로 적게는 3만원, 많게는 7만원까지 할인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광재 후보는 이번 소상공인 1차 공약발표를 시작으로 자영업자의 온라인 마케팅 등 지원방안을 담은 제2차 공약발표를 이어간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소상공인 1조원 대출 즉시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