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설악권 지역내 인력수급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강원도 공모사업으로 자치단체가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하면 종합적으로 심사-선정해 도비 80%를 지원한다.

 

속초시는 올해 2개 사업을 진행하며 총 115백만원의 예산을 통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양성을 지원한다.

 

이에따라 2개 사업은 청장년 창업스쿨과정과 설악권 호텔리어&호텔레비뉴매니저 양성과정으로 속초상공회의소가 수행한다.

 

특히 청장년 창업스쿨 과정은 마케팅 전략, 법률제도의 이해, 지역 내 유명 창업성공 기업-사업체 견학 및 국내유명창업가의 경험담과 노하우 전수, 온라인스마트스토어 교육 등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 취창업 성공에 도움은 물론, 청장년들의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한다.

 

이와함께 설악권 호텔리어&호텔레비뉴매니저 양성과정은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 중심으로 객실 예약-프런트 서비스, 식음료 분야, 위생분야, 고객 응대교육 등 호텔의 전반적인 업무 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컴퓨터 활용능력-워드프로세서 등 컴퓨터 자격증 교육도 함께 실시해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해 수료자를 대상으로 지역의 주요 호텔과 리조트 등에 취업을 연계한다.

 

설악권 호텔리어&호텔레비뉴매니저 양성과정과 청장년 창업스쿨 과정은 속초상공회의소에서 427()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교육-훈련을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상공회의소(033-636-2564)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애 속초시청 일자리공동체팀장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양성으로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창출과 실업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지역산업맞춤형 지원사업 일자리 창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