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문태호 강원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세월호 참사’ 8주기를 앞두고 2022412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통해 다섯 번째 정책공약인 등교에서 하교까지 건강하고 안전한 강원교육을 발표했다.

 

후보는 이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모든 학교에 안전통학로 및 차량회차로 설치 방사능물질 등 학교내 유해물질 점검 및 제거 권역별 산업안전보건 전문부서 설립 및 안전담당관 배치 체험학습 안전강화 학교숲 확대 정서-심리상담 및 치유 체계적 지원 등 구체적인 공약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하고 예방함은 물론, 나아가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학교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정책공약 발표까지 10대 정책공약의 절반을 공개한 문 후보는 4월말쯤 1차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및 출범식을 통해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선다.

 

이에앞서 문 후보는 지난 49일 원주에서 이창복 전 국회의원과 박정원 상지대 명예교수 주선으로 마련된 자리에서 강삼영 후보 측과 만나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단일화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특히 단일화 논의는 중립적 위치에 있는 인사들과 각 후보 측 추천 인사 등 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7인 위원회가 구성되면 향후 춘천-원주-강릉을 순회하며 토론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토론회는 방송사 합동토론회 방식이나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토론회 진행과 더불어 구체적인 단일화 방식과 일정에 대해서도 추후 논의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태호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다섯 번째 정책공약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