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2년 설 명절 추모공원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성묘 방문객에 대한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삼척시가 운영중인 삼척시 추모공원은 해마다 명절이면 많은 추모-성묘객이 방문하고 있어 일시에 많은 이용객이 찾게 될 경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우려가 급증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삼척시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추모공원 내 봉안당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대책을 마련해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설 명절 연휴인 129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예방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설 명절 당일인 21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용객들은 최소인원 성묘, 마스크 착용, 취식금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방문해야 한다.

 

또 설 연휴기간 동안에 추모공원에 안치된 일반묘지와 봉안당, 자연장지에서 성묘를 계획하고 있는 유가족들에게 방문 자제를 위한 현수막 게첨, 설 연휴 1주 전부터 방문자제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한다.

 

한춘복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설 명절 연휴기간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소 불편함이 있지만 삼척시 추모공원 시설 방문 자제를 요청 드린다.”설 명절 연휴 전후 성묘하기, 삼척시 추모공원 온라인 추모관 이용 등을 적극 활용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추모공원, 코로나19 확산예방활동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