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122일부터 미래의 주역인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을 위한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정선군은 관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진로진학 컨설팅, 학력신장 등 우수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를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122일 반배치 고사를 진행하고 개강했다.

 

올해는 12억원을 투입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고 보다 질 높은 양질의 강의와 컨설팅 프로그램을 1월부터 12월까지 주 2일씩 45주간 실시한다.

 

또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는 관내 7개 고등학교 총 5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 12시간 동안 국어-영어-수학 등 교과 관련 수업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2022년 대입지원관을 상시 배치하는 것은 물론 고교학점제 과목을 개설 운영하고 매월 1주는 교과 과목외에 논술 수업과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지도, 면접기술 등 개인별 맞춤형 비교과 부분도 함께 지원한다.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교육경쟁력과 정보력 등을 제공하고 지역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개개인의 적성을 고려해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참여학생의 80%가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대입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 지역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함께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지원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등부반과 정선군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을 함께 운영한다.

 

여기에다 나두 공무원반2022년 공무원 지방직 9급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31명의 반원 모집했으며,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주 4회 국어, 영어, 한국사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정선군은 관내 고등학교 교육경쟁력 강화는 물론 대도시 학생들과 동일한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 제공 및 올바른 학습 습관 배양, 변화된 입시환경에서 전문 교육 컨설턴트에 의한 체계적인 비교와 관리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원주 정선군청 여성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한 나두 공무원반은 현재까지 총 11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바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