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2년 농촌지역 노동력 부족과 여성농업인의 중첨 노동으로 인한 피로도 경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위해 여성농업인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여성농업인에게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지원대상은 양양군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 ~ 75세 미만(1947.1.1.~2002.12.31.) 여성농업인으로, 202111일 이전 농업경영체에 등록돼야 한다.

 

지원규모는 1인당 20만원이며, 842명까지 지원할 계획으로 복지바우처 사용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강원도내 영화관, 서점, 공연장, 스포츠 등 40개 업종에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양양군은 다양한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으로 여성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 65,000만원의 예산으로 다용도 작업대와 이동식 충전식 분무기 구입을 지원한다.

 

다용도 작업대는 높낮이 조절과 이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여성농업인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이동식 분무기는 충전식으로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용이한 여성친화형 제품으로 여성농업인 노동경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양군 거주, 농업경영체 등록 실제 영농종사 여성농업인으로 농가당 1대 원칙이며, 50만원(자부담 1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두 사업 모두 2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노영식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소득유통과 식품자원팀장은 행복바우처 카드와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으로 여성농업인의 노동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신청 가능한 모든 여성 농업인은 기한 내 꼭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여성농업인 위한 복지바우처-노동경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