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2년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군민의 안정적인 생활과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차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자금을 전 군민에게 지급한다.

 

이에따라 양구군민은 누구나 1인당 20만원씩의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자금을 체크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인 배꼽페이나 지류형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는다.

 

체크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를 통한 지급(충전)124일부터 211일까지, 지류형 양구사랑상품권은 214일부터 325일까지 이뤄진다.

 

3차 긴급 지역경제활성화 자금을 지급받는 대상은 118일 기준 양구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재외군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등이며, 해당 군민은 배꼽페이와 지류형 상품권 중에서 선택해 각각의 지급기간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또 배꼽페이로 지급을 받겠다고 희망한 군민은 신청한 날의 다음날 지급한다.

 

양구군은 신청자가 일시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청기간 첫 주에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해 16으로 끝나는 연도에 출생한 군민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등 이런 방식으로 신청을 접수하기로 했으며, 둘째주부터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임자의 신분증과 위임장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등록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과 기타 체류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면 된다.

 

조인묵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민여러분께서는 적정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가급적 빠른시간 내에 사용하시기를 권장한다.”“3차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자금 지원을 통해 전 군민의 생활이 조금이나마 안정되고, 나아가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영 양구군청 기획감사담당관실 기획담당은 양구군은 20205월과 11월 등 2차례에 걸쳐 전 군민에게 회당 20만 원씩 총 40만 원의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자금을 지원해 약 92억원의 자금을 지역에 공급했다.”이어 지난해는 3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긴급 경영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고 전했다.

 

한편 양구군은 양구사랑상품권 연중 10%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해 2020년 약 276억원, 지난해는 약 192억원이 판매되는 등 코로나19로 위기에 놓인 지역경제의 부양을 위해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간 지역에 공급한 유동성 규모는 총 590억여원에 달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3차 긴급 지역경제활성화 자금 지급 결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