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2년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범죄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불안해소를 위해 농어촌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양양군은 주거환경 개선과 복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65백만원을 들여 민간보조 15, 자체철거 3동 등 총 18동에 대해 철거비용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1년 이상 아무도 거주하거나 사용하지 않아 재해발생, 범죄우려가 있고 주변미관을 저해하는 농어촌주택으로, 슬레이트지붕 건축물의 경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과 연계해 처리가 가능하다.

 

신청은 120일부터 27일까지 양양군청 허가민원실 주택부서(033-670-2166)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업대상은 2월중 지방건축위원회에서 빈집 노후정도, 건축물의 구조, 주변환경 저해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심의해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대상자에게 민간보조 15동에 대해 동당 최대 300만원, 자체 철거 3동에 대해서는 2,000만원을 지원하며,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이번 주택 정비사업으로 입주민의 주거 환경 개선 및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 이미지 조성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양양군청 허가민원실 주택팀장은 지역에 방치된 빈집정비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한 발짝 더 다다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농어촌 빈집정비사업추진 도시미관 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