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456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19일 밝혔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 및 영양보충 지원을 위한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 지자체 대상 15개소를 선정했다.

 

특히 평창군은 강원도에서 유일하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1,3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작년과 동일하게 매월 1인 가구 4만원, 2인 가구 57,000, 3인 가구 69,000원 등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신선식품(국내산 과일, 채소, 흰우유, 계란, 육류, 잡곡, )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카드 형태의 바우처를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지원한다.

 

2021년 기존 사업신청자는 별도의 추가 신청없이 기존에 발급받은 카드를 사용하며, 신규 사업대상자는 32일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고 발급받은 바우처 카드로 관내 농축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함께 교통약자 및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바우처 카드 직접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 관내 농축협하나로마트와 협력해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를 매월(1) 각 가정으로 직접 배송하는 방식도 병행 추진한다.

 

아울러 평창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며, 현수막 설치와 홍보물 배부 등의 홍보와 함께 공무원들의 사업 이해도 및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 전반에 대해 읍면담당자 교육을 진행한다.

 

이상명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영양섭취 수준향상 및 건강 불균형을 완화하는 먹거리 복지 실현은 물론,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으로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년 연속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공모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