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농수산유통 경매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강릉축협이 온라인 가축경매를 시범 진행해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20211029일부터 114일까지 강릉축협(조합장 신숙승)과 함께 힘을 합쳐 기존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는 가축 경매를 온라인 경매로 시범 진행했다.

 

이번 경매는 생축 경매의 비대면 온라인 경매 가능성을 가늠하는 동시에 거래 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강릉축협 내 우량송아지 12마리를 경매해 총 4,522만원에 낙찰됐다.

 

특히 온라인 경매는 비대면 거래 확산 등 유통변화에 대응하고, 시간 및 유통비용 절감과 함께 가축시장 폐쇄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공급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온라인 경매는 판매사가 aT 온라인 경매시스템에 미리 경매 품목의 사진-영상 등 정보를 등록하고, 구매사가 PC 또는 모바일로 경매에 참여해 응찰하는 형태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함께 해당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농식품거래소 홈페이지(www.eat.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규선 aT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시범경매를 통해 다양한 품목의 거래가 온라인 경매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 “향후 온라인 경매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유통 핵심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농산물 유통단계를 줄이고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자 2019년부터 시범사업을 거쳐 산지와 소비지를 잇는 온라인 경매를 시행하고 있으며 2020년 양파-깐마늘-수박-만감류 등 26개 품목을 대상으로 156억원의 거래실적을 달성했고 올해는 전년 대비 약 28% 증가한 200억원의 거래실적이 예상된다.

 

아울러 공사는 이번 축산물 경매를 비롯 계란 등 신규 품목 및 거래참여자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우수 판매 및 구매사 대상의 홍보와 지자체 협업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강릉축협, 온라인 가축경매 시범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