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3 SK에너지 탄소 중립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2021.10.07)2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SK에너지()와 재단법인 환경재단은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19년 대형산불 피해를 입었던 고성군에 ‘SK에너지와 함께하는 탄소 중립 숲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SK에너지와 함께하는 탄소 중립 숲 만들기사업은 SK에너지()20213월부터 6월까지 SK에너지 주유고객을 대상으로 주유금액의 일정 퍼센트를 기부하면 SK에서 동일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11 매칭기부로 모금을 했다.

 

또 그렇게 모인 5천만원으로 환경재단에서 모감주나무 300주를 고성군 해풍공원에 식재해 탄소 저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해안에서 불어오는 강풍의 세기를 저하시키고 향후 대형 산불과 같은 각종 재해 피해를 경감시킬 뿐 아니라 주변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 먼지와 이산화탄소 등을 지속적으로 흡수해 기후 위기 극복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6~7월 아름다운 황금색 꽃이 피는 모감주나무는 척박한 곳에서도 잘 적응하는 수종으로 바닷가의 방풍수나 해안도로의 가로수 등의 조경수로 적합하다.

 

지정화 고성군청 산림과 녹지공원팀 담당자는 무엇보다 기후변화와 환경문제가 중요한 시기에 진행된 탄소 중립 숲 만들기사업은 생활권 내에 주민들이 쉴 수 있는 푸르름을 제공하고 환경 쾌적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나무를 잘 가꾸고 키워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고성군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탄소 중립 숲 만들기 식목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