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보도자료 발송용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20211014일부터 19일까지 4일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사업내 특화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27명을 모시고 삼악산 일대에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어르신 30명은 국내 최장길이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를 타고 삼악산 정상에 올라 춘천의 전경을 구경했으며 멋진 모습에 연신 감탄사가 이어졌다.

 

또 전망대에서 참여자들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담소를 나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76)그동안 삼악산은 산세가 험해 올라갈 엄두가 안 났다. 이렇게 친구들과 힘들지 않게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니, 기분이 좋다.”바닥과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깨끗한 의암호와 삼악산 절경이 더욱 잘 보여서 너무 좋았다.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담당자 조선미 사회복지사는 삼악산은 아름답지만, 산세가 높고 험해 노인이 오르기 힘들었는데, 최근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를 타고 남녀노소 쉽게 삼악산 정상으로 올라갈 수 있어서 기획했다.”평소 어르신들이 가을을 맞아 나들이를 많이 희망하셨는데,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정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고독사 및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체계적-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삼악산 일대 가을 나들이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