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10524_동아시아 최대 상하이식품박람회에서 K-Food 인기(참고사진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20215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SIAL CHINA)’에서 총 870, 5,400만 달러(한화 609억원)의 상담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중국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는 22회째 개최되고 있는 동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식품박람회로, 202135개국에서 2,8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aT는 코로나19로 한중간 인적교류가 제한된 상황에서 박람회에 직접 참가할 수 없는 수출업체들을 대신해 현장에 바이어 상담전문 MD를 배치,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상담을 융합한 하이브리드형 B2B매칭방식으로 지원했다.

 

aT가 주관한 한국관은 ‘Premium & Healthy’를 테마로 한국식품기업 53개 업체가 참가해 면역력 강화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국식품 이미지를 중점 홍보했다.

 

이와함께 2020년 신규 검역 협상으로 수출길이 열린 파프리카를 비롯 면역력 강화품목인 인삼과 건강음료, 홈쿡 및 1인 가구를 겨냥한 간편-HMR식품 등 코로나시대의 수요에 맞춰 고품질 K-Food를 선보이며 중국 식품 시장을 공략했다.

 

특히, 신선홍보관 쿠킹쇼를 통해 한국 파프리카의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레시피를 선보이며, 채소를 생으로 먹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국 파프리카의 우수성을 알렸다.

 

aT 성시찬 상하이 지사장은 중국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최대 시장이자 유통채널 확대와 빠른 소비트렌드의 변화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기회의 땅이라며, “K-푸드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중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맞춤형 수출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아시아 최대 상하이식품박람회 K-Food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