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10419_aT, 일반인 대상 푸드플랜 강좌 신규 개설(참고사진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 (이하 aT교육원)2021년 푸드플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무료 온라인 강좌인 푸드플랜의 이해를 일반인 대상으로 운영한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에 따르면 개설강좌는 4주 과정으로 동일 과정이 총 2(9, 11)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당 50명씩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선착순 접수중이며 강의를 일정기간 수강 및 평가후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강의는 식생활과 푸드플랜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강사진은 학계, 소비지 유통 현장전문가 등 분야별로 구성해 정책과 현장실무를 고루 접하도록 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앞서 aT 교육원은 농식품부의 푸드플랜 계획수립 지원을 받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푸드플랜 담당 공무원, 급식센터 관계자, 시민활동가 및 농업종사자를 41조로 구성한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과정201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아울러 푸드플랜 아카데미2020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주최한 공공기관 HRD콘테스트(교육과정 분야)’에 출품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받으며 aT교육원은 명실상부한 푸드플랜 교육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윤용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푸드플랜 교육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교육원에서 일반인 대상 푸드플랜 온라인강좌를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이해도 제고에 기여하고, 향후에도 농식품 관련 정보를 일반인과 나눔으로써 국내 유일 농식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2023년 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푸드플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100개 지자체의 푸드플랜 계획수립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T, 일반인 대상 푸드플랜 강좌 신규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