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업무협약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 최초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식이 2021414일 오전 원주시청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은 원창묵 원주시장과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이창혁 복지TV강원방송 대표이사가 참석해 원주지역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의 공동투자를 통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터를 만드는 개념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국가책임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원주시는 설립타당성 검토, 조례 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상반기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공단에서 지원금을 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선다.

 

또 이번 협약에 따라 원주시가 3억원 상당의 토지를, 복지TV강원방송이 7억원을 출자해 행복드림(가칭)을 설립하고, IT분야(웹 접근성, 홈페이지 제작, 교육 사업 등), 장애인 복합여행분야, 콜센터 등에서 60여명의 지역 중증장애인을 채용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협약을 시작으로 원주지역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창출에 적극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원 시장은 장애인에게 최상의 복지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원주시가 앞장서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창혁 복지TV강원방송 대표이사는 강원도 최초의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성공적으로 설립해 IT분야 등 혁신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한국장애인고용공단-㈜복지TV강원방송, 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