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1년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농산물 유통과정에서의 품질저하를 방지해 수급 및 가격안정 도모를 위해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산지유통저온저장시설 지원사업은 수확기에 농산물이 한꺼번에 출하되는 것을 예방하고, 신선도 유지로 상품성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올해는 11,250만원을 들여 농산물 저온저장고 10(3평형) 규모 15동을 설치 지원하며, 저장고 제작-설치에 따른 비용중 50%를 행정에서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양양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가 또는 영농법인으로 한다.

 

양양군은 사업의 시너지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하량이 많고 공동이용률이 높은 농가-조직, 전년도 신청자 및 양양몰 입점업체, GAP 인증 및 품질보증 품목 생산농가, 수출 유망품종 생산농가, 친환경 인증농가 등을 우선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15일부터 23일까지로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양양군은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예정지를 현지 점검하고, 자체심의회를 거쳐 2월중-말경까지 대상자를 선정, 각 농가에 통보한다.

 

한편, 양양군은 농산물 유통과정에서의 품질저하 방지와 농가 경쟁력강화를 위해 지난 2001년부터 2020년까지 2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398동의 저온저장고를 지원한 바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