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소방산업공제조합.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판 뉴딜의 상징인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발맞춰 소방산업분야펀드(이하 소방산업펀드)가 본격 조성된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이사장 한호연, 이하 조합)2020106일 중소기업벤처부 소관 제3차 정시 및 수시출자사업 스마트 대한민국 그린뉴딜 분야 펀드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소방산업분야 펀드는 모태펀드가 120억원, 소방산업공제조합이 60억원을 출자해 연말까지 민간 투자자금 약 20억원을 추가 매칭, 20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


[꾸미기]noname01555.jpg
 
특히 연내 조성이 완료되는 이 펀드를 통해 그린뉴딜과 소방산업분야 등에 투자금을 공급하며 출자펀드결성투자(펀드운용사)회수재출자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운용사인 어니스트벤처스() 홈페이지(www.honest.ventures)를 통하거나 대표 펀드매니저(031-776-4772)에게 연락하면 투자관련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은 소방산업 지원을 위한 소방산업펀드를 조성해 소방산업계에 경제적 지원이 가능해짐으로써 소방산업 발전에 필요한 안정적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소방산업에서도 카카오나 쿠팡 같은 유니콘 소방기업이 육성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방산업공제조합, 가칭 소방산업펀드 사업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