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은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추모객 방문 자제와 분산을 유도하는 원주 추모공원 성묘 특별대책을 시행한다.


930일부터 104일까지 추모실(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되며, 봉안당(휴마루)도 축소 운영한다.

또 봉안당(휴마루)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순차적 출입 통제와 함께 참배는 20분으로 제한한다.


비대면 온라인 성묘는 921일부터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공단측은 유가족의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매일 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방문시 마스크 착용 및 음식물 반입-취식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직원 안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나영숙 원주시청 경로장애인과장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의 소규모 집단 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성묘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추석 연휴가 지역사회 방역의 중대한 고비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성묘 등 직접 방문을 자제하고, 방문 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민정 원주시청 경로장애인과 팀장은 추모공원내 시립화장시설(하늘나래원)은 시민편의를 위해 추석명절 당일인 101일만 휴무하고, 나머지 연휴 기간은 정상 운영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년 추석 연휴기간 원주추모공원 성묘 특별대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