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 업무협약체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와 ()강릉문화재단, 춘천보호관찰소 강릉지소가 2020917() 오후 3시 춘천보호관찰소 강릉지소에서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예술로 잇다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강릉시를 비롯한 3개 기관이 공동 참여해 강릉시의 행정적 지원과 강릉문화재단의 프로그램 운영 및 기획, 춘천보호관찰소 강릉지소의 공간지원 및 공동체 프로그램 지원 등 기관별 업무협력을 통해 예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예술인과 지역민과의 공동체 작업을 통해 소외되거나 낙후된 지역을 예술공간으로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2020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가 절실한 예술인을 위한 뉴딜정책 사업으로 예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증진과 주민의 참여, 소통, 지역자원 및 지역의 스토리를 반영하는 등 지역과 일상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형의 미술활동을 통한 지역공간의 품격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서 강릉은 보호관찰소라는 공간이 가지는 기존의 딱딱하고 거리감이 느껴지는 고정된 이미지와 특정 다수만이 이용한다는 편견의 이미지를 예술가의 작품과 참여프로그램으로 변화를 시도해 원도심의 작은 예술공원으로 바꿔 간다.


아울러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은 향후 작가() 공모와 선정심의를 거쳐 20212월까지 진행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강릉문화재단-춘천보호관찰소강릉지소,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