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3. 밀키트 구성물품.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한국도로공사 강원자역본부(본부장 이병웅)()한섬(대표 윤정일)과 함께 2020811일 강원도내 식품빈곤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가정 초등 50가정, 중등 34가정에 밀키트 1천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는 가정내 경제적 어려움 등의 문제로 스스로 자신의 몸을 보호해야 하는 아동들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푸드쉐어링 프로젝트인 건강셰프교실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집합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없는 관계로, 비대면으로 가정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밀키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영상을 통해 재료손질부터 조리방법까지 누구나 손쉽게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을 제공한다.


또 밀키트 구성은 푸드어셈블(대표 윤정일)과 함께 균형잡힌 식단을 고려해 4인 가족이 넉넉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4-5회기 분량의 밀키트를 구성한다.


초등은 잡채, 떡볶이, 월남쌈, 크림파스타 총 4회기의 밀키트를 지원하고 중등은 밀푀유나베, 빠네 크림 파스타, 감바스, 스테이크 총 5회기의 밀키트를 지원한다.


이와함께 지난 81일부터 중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밀키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밀키트 지원사업을 마무리한다.


밀키트지원 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요리후기 및 사진 등을 공유한 가정에 음료교환권, 블루투스 스피커 카카오 미니C, 우유 5종 팩을 제공하는 등의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이번 사업에 지원을 받은 김모양(14)가족과 함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김양의 어머니는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하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 데, 손쉽게 요리할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음식이 정말 맛있었다고 말했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양불균형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 가정에 밀키트가 가족과의 돈독한 시간과 조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식품빈곤 아동이 균형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는 2018년부터 지역사회내 음식물쓰레기와 식품낭비를 줄이고, 그 비용으로 식품 빈곤 아동을 돕는 푸드쉐어링 프로젝트사업을 기획해 식료품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희망나눔 KIT’ 제작, 아동조리 역량강화사업 건강 셰프교실’, 주거환경 개선사업 해피하우스사업들을 진행했다.

강원도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체 및 시민들과 함께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식품 빈곤 문제를 겪고 있는 원주시 아동 및 노인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 29종이 담긴 희망나눔KIT를 총 100가정(1천만원)에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 말까지 식품 빈곤 900가정을 추가로 지원한다.


도내 식품빈곤 가정에 도움을 전하고 싶으면 굿네이버스 강원본부(033-813-800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강원도내 식품빈곤 아동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