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0년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민방위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스마트 교육)으로 대체 실시한다.


그 동안 민방위 교육은 1~4년차는 연 4시간씩 집합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5년차 이상은 비상소집훈련을 1시간씩 받아왔다.


이번에 실시하는 스마트민방위 교육은 삼척시에 주소지를 둔 모든 민방위대원에 해당되며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1시간만 받으면 된다.


삼척시 민방위대원은 오는 91()부터 1130()까지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된다.


교육이수 여부는 민방위 생활안전 상식 객관식평가 20문항중 14문항 이상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며 필요시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핵 및 화생방 및 생활안전에 유용한 감염병 예방, 인명구조, 응급처치, 소화활동, 지진, 지진해일, 태풍, 해상안전, 폭염의 대응-수습-복구체계 등으로 구성한다.


안덕봉 삼척시청 재난안전과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 “이번 스마트민방위교육 실시로 민방위 대원들의 재난 대응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0년 민방위교육 비대면 온라인교육 대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