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0813일과 27일 등 총 2회에 걸쳐 구직자-취업자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자녀 진로지도에 관심있는 워킹맘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 그 자녀를 대상으로 워킹맘 자녀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와 함께 찾는 자녀의 꿈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810()까지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자녀와 함께 우리 아이 심리속 진로유형 탐색과 DISC 성격유형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의 양육유형을 알게 되며 워킹맘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공통된 고민인 자녀진로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외에도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및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하고자 지문적성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문인식시스템을 통해 아이들의 선천적인 적성과 진로를 상담하고 있다.


김 신 삼척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워킹맘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의 양육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구직활동과 취업자에게 고용유지를 지원하는 등 여성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0년 워킹맘 자녀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