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noname011111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914일부터 1120일까지 2개월간 설악산자생식물원 및 숲박물관 일원에 가을철 숲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숲 체험교실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설악권의 멸종-희귀식물 및 고산지대 식물위주로 조성된 설악산자생식물원의 관찰과 체험을 통해 자연학습은 물론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고 참다운 인성교육의 기회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가을철 숲 체험교실은 오는 821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및 관내 초등학교 82개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특히 산림청에서 승인받은 ()강원산림교육전문가협회에 소속된 숲 해설가분들의 주축으로 자생식물원 및 숲 박물관 곳곳에서 진행한다.


또 숲 체험교실은 숲 해설가와 함께 월별-계절별로 차별화해 진행하며, 숲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을 활용한 참여형 활동으로 정서함양과 정신적 성장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야외활동)을 유념해 숲 체험활동에 참여할 때 어린이, 학생, 선생님 등 참여자 모두는 마스크 필히 착용 및 활동시 유아, 어린이 등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킬 수 있도록 담당 교사가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선규 속초시청 공원녹지과장은 지속적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개선으로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적인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숲 체험활동중 마스크 착용 등 거리두기 지침을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9년 숲 체험교실은 관내 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산자생식물원-숲박물관 가을철 숲 체험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