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noname01555555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지역농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중인 으랏차차 우리농산물온라인기획전이 20206월 한달간 4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국내 대표 이커머스 7개사를 통해 6월부터 3개월간 운영하며, 7월 옥션과 G마켓을 통해 300여개 농가의 우수상품을 온라인 직거래로 판매한다.


특히,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오미자, 더덕 등의 지역특산물부터 수박, 참외 등 계절과일까지 다양한 상품에 대해 품목별로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지역특산물로 (철원) 오대쌀, 찹쌀현미, 오대 쌀국수(평창) 곤드레 나물, 취나물, 쥐눈이콩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농식품부는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농가의 이커머스 판매사 입점을 지원하고, aT와 이커머스사는 할인쿠폰 발행, 판매수수료 할인,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지역 농식품의 판매촉진을 돕는다.


윤영배 aT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6월 첫 기획전의 성공세를 이어 7, 8월에도 지역농산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기반 농식품 유통채널을 새롭게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쿠팡과 11번가를 통해 진행한 첫번째 기획전은 43억원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7월 옥션, G마켓에 이어 8월에는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를 통해 한 달간 전용기획관을 운영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식품부-aT, 지역농산물 온라인기획전 한달간 43억 돌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