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클린강원패스포트 사전가입 안내.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립도서관이 2020528일부터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 및 이용객의 출입기록 관리를 위해 강원도가 IT를 접목-개발한 클린강원패스포트를 도입해 시행중에 있다.특히 한번 가입으로 신속한 출입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클린강원패스포트는 전자스탬프를 설치해 QR코드로 도서관 이용객의 개인별 발열상황 기록 및 출입내역 등 이용자 정보를 수집하는 첨단시스템이다.


또 이용객들은 QR코드로 클린강원패스포트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가입을 한 후 스탬프를 찍으면 서버에 위치와 이용시간, 발열여부 등이 자동으로 저장되며, 개인기록은 30일간 보관 후 자동 삭제 및 방역 당국 요청시 열람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의심환자의 이용을 막고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가 즉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정확한 정보가 아니면 인증이 불가하고 방문자의 이력 정보를 열람할 수 없어 수기로 작성하는 출입자 명부보다 개인정보가 보다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속초시립도서관은 클린강원패스포트 회원가입으로 인한 도서관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https://library.sokcho.go.kr/) 및 문자 발송을 통해 도서관 방문전 사전가입 안내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립도서관 클린강원패스포트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