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202048일부터 5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표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6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위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3명으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11명을 공개 선발하며, 나머지 인원은 시민-사회-직능 단체와 동주민자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구성한다.


신청자격은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에 소재한 기관 근무자 및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시민-사회-직능단체 등 회원 50인 이상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 및 동주민자치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시민으로 한다.


이번에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 위원은 오는 68일부터 202267일까지 활동하며, 예산편성과 주요 사업에 의견제시와 주민 의견수렴 등 속초시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신청방법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해 속초시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봉진 속초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확대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