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0121일부터 인터넷 병무민원 신청시 공인인증서없이 스마트폰의 병무청 간편인증앱만으로 간편한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행한다.


DID 서비스는 중앙시스템에 의해 통제받지 않고 개인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고 스스로 관리하고 확인하는 방식을 말한다.


특히 별다른 인증수단이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한 본인확인을 거쳐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등 모든 민원서비스를 병무청 누리집이나 병무청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성이 한층 강화했으며 최초 한번만 본인확인을 거치면 다시 개인정보 입력과정없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병무청은 보훈처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종이 없는 병적증명 시스템을 구축해 보훈대상자 등록 등 민원신청시 병무청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진다.


이제는 보훈처에서 직접 병적 증명서를 조회해 민원인의 병역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이로인해 한해 평균 15천여명이 보훈처 방문만으로 민원처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사업은 2019년 과기정통부의 블록체인 공공 선도를 위한 예산지원으로 공공부분에서 병무청이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다.


아울러 병무청의 블록체인기반 민원서비스를 시작으로 공공기관의 블록체인을 이용한 다양한 행정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홍식 강원병무청 운영지원과장은 병무청 간편인증 앱을 이용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무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으로 국민의 곁에 한발 더 다가가는 병무청이 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병무청 간편인증 앱 서비스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