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류제형)20201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강원도교육청 소속 초중고등학교 교사 1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 이해 및 문제해결을 위한 2019학년도 겨울방학 교원직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의 실태 및 대처방안, 위기학생 학부모 상담코칭, 학교폭력 예방역할극, 춘천소년원 및 춘천보호관찰소 참관 등 이론과 현장체험을 병행함으로써 실제 교육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했다.


특히 평소 경험하지 못한 소년원, 보호관찰소를 방문 법집행 현장을 직접 참관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연수로 비행청소년 지도 및 소년사법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교육직무연수과정에 참가한 김모 교사는 학부모 상담시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 연수로 효과적인 상담을 위한 중요한 정보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학교에 돌아가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연수소감을 전했다.


류제형 센터장은 법무부 강원지역 위기청소년 비행예방 전문교육기관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일선학교에서 요청하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겨울방학 교원직무연수과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