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20200114 망상지구 개발사업시행자 지정 협약식 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신동학)20191129일 망상 제2지구 및 제3지구 개발사업시행자 공모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동부건설과 개발사업시행자 지정을 위한 기본협약을 2020114일 체결했다.


이번 기본협약은 경제자유구역법상 개발사업시행자 지정에 따른 상호간 기본적 권리와 의무를 규정해 향후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합의사항을 담은 것으로 개발사업시행자 지정권자인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청장, 동부건설(대표이사 허상희)이 참석해 기본협약서에 서명했다.


허상희 동부건설대표이사는 망상지구의 개발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위한 사업동반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강원도의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동부건설의 개발사업시행자 지정을 통해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내 망상지구 개발이 탄력을 받게 됐으며 이를위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신동학 청장은 동부건설이 개발사업시행자로 지정돼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망상 제1지구를 포함한 전체 망상지구의 사계절 국제복합관광도시 조성이 더욱 구체화돼 조속한 사업완료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정절차를 마무리해 1월중 동부건설을 망상 제2지구 및 제3지구 개발사업 시행자로 지정 고시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안권경제자청-동부건설, 개발사업시행자지정 기본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