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0년 제55회 강원도민체육대회 및 제13회 강원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양양군은 지역에서 처음 개최하는 대회인 만큼 신속하게 전담부서인 도민체전추진단을 올 4월 신설해 대회준비를 하고 있으며 본 대회 39개 경기 종목중 양양군에서 27개 종목, 타 시군에서 12개 종목을 개최한다.


특히 양양군 도민체전추진단은 금년 5월 도민체전 기본계획수립을 시작으로 전국 공모를 통해 뻗어가는 양양에서 하나 되는 강원의 힘!’이라는 대회 슬로건을 선정했다.


또 대회 엠블럼은 상징물 개발 용역을 통해 군민 선호도 설문을 실시해 엠블럼을 선정, 10월에 도민체육대회위원회 사용승인을 얻었다.


이와함께 올해 공항축구장을 2면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비롯 경기장 개보수사업에 40억원(도비 30억원, 군비 10억원)을 투자해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 도비 10억원을 추가로 보조받아 종목별 회원단체에서 요구하는 시설 개선사항에 대해 5월까지 사업을 마무리한다.


현재는 대회조직위원회를 내부적으로 구성 완료했으며 향후 민간인 체육회장 선출후 도민체육대회위원회 통보와 함께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진행해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한 사전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제55회 강원도민체육대회 및 제13회 강원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폐회식 등 공개행사 대행용역 업체를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선정했으며 선정업체와 협의해 신선한 프로그램개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내년에 대회 운영에 가장 중요한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내 숙박업소 및 음식업소 간담회를 통해 청결, 위생, 친절, 바가지요금 근절 등 우리군을 방문한 선수단 및 임직원들이 불편함이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한다.


양양군청 도민체전추진단 총괄운영담당은 대회일정은 통상 6월중에 5일간 개최하는 일정으로 강원도체육회와 현재 협의중에 있으며 금년 12월 중순경에 확정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0년 도민체전 순조로운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