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TV조선에서 주최한 ‘2020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있는 브랜드 대상관광분야에 최종 확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강릉시에 따르면 TV조선은 각 기관 및 기업의 응모접수를 받아 20191031일 학계와 언론계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최종 심사를 마쳐 선정했다.


강릉시는 2018동계올림픽개최와 맞물려 서울~강릉 KTX가 신설돼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동해안 바닷가 주변에 최고급 리조트 신축 등 교통과 숙박 인프라 개선에 힘입어 올림픽 이후 관광객이 급증하는 추세에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에 최고등급 선정, 강릉커피축제 기간인 104일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KBS뮤직뱅크 강릉특집 생방송 K-POP 콘서트를 개최해 트와이스, 세븐틴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출연, 2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의 열띤 관중과 함께 전 세계 150개국에 생방송되는 등 세계적 관광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8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한국영화계의 거목 김동호씨가 조직위원장을 맡아 김홍준 예술감독, 안성기 배우 등을 포함해 세계 영화인들이 어우러지는 세계적인 영화제로 성장시킨다는 포부로 강릉을 칸영화제의 도시처럼 변모시키고자 개최했다.


관람객은 총 227백명으로 좌석점유율은 83.75%이었으며 강릉시는 앞으로 매년 국제영화제를 개최해 세계적인 영화제로 육성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강릉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임이 입증됐다앞으로도, 강릉만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을 더욱 특화시켜 기존의 내국인 관광객뿐 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이 강릉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활발한 관광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소비자 뽑은 한국의 영향력있는 브랜드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