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191115평창군%20도시재생%20기관네트워크%20문화ㆍ예술ㆍ관광분야%20업무협약%202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1115일 오전 1130분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영훈 경제건설국장 및 관계자 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재생의 활성화와 원활한 추진을 위해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감자꽃스튜디오-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표는 중간지원조직인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민간, 공공기관간에 협력을 통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상호간 협의회를 지속 추진해 평창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자문 및 연계사업 발굴을 수행한다.


특히 평창군과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 도시재생 관련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가능한 범위내에서 행정적 지원 등을 한다.


또 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는 지난 10월 도시재생뉴딜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찾아가는 평창 리빙랩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와함께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는 화면해설과 한글자막으로 문화취약계층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영화와 관련한 자문을 받고, 감자꽃스튜디오와는 도시재생을 위한 청년 연계사업 참여 및 작은 영화관과 연계해 도시재생에 연계 협조한다.


최영훈 평창군청 건설경제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인구감소, 고령화로 점차 쇠퇴하고 있는 지역에 대해 지역여건 및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으로 자생력확보 및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 도시재생 기관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