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정의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원회가 강릉원주대학교 총장 직선제 도입을 환영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원회는 2019111일 최근 강원권의 국립 대학인 강릉원주대의 차기 총장선출을 위한 선거를 치뤘다며 전임 총장 아래에서 대학본부는 이번 선거를 학생과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직선제 선거'로 결정했다며 그에따라 이번 강릉원주대 총장선거는 문재인 정부들어 상지대에 이어 강원권 대학 총장 직선제의 두 번째 사례로 남게 됐다고 밝혔다.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는 강릉원주대의 총장 직선제 도입에 환영의 뜻을 밝한다며 학생위원회는 강릉원주대가 차기 총장 임기에서도 학내 구성원에게 열린 민주적인 학사 운영을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총장의 정책은 교수를 비롯한 교직원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라며 총장이 수립하는 학교 운영 방향은 학내 구성원 전체에게 영향을 미치며, 학생 역시 학내 구성원이므로 총장의 영향권 안에 놓여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 같은 상황에서 교직원들만으로 이뤄지는 간선제 선출은 용납하기 힘든 선출 방식이라며 강원권 모든 대학이 총장 직선제 선출로 학내 민주화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는 강원권 대학의 민주적인 학풍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 강릉원주대 총장직선제 도입 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