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8월 저성장, 고령화, 저 출산 등 내외부적 환경변화로 정선군 청년의 저하된 활력 및 사기를 북돋우며 청년의 삶을 지원해 청년실업 구제, 비정직의 정규직화, 주거안정 등을 도모하기 위해 정선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완료했다.


이에 정선군은 발굴된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916일부터 30일까지 읍면별로 아리랑 청년들과 최승준 정선군수가 함께하는 청년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현재 정선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일자리-경제 주거-교통 문화-여가 복지 참여-소통등 5개 분야로 나눠 실행과제를 선정했다.


그중 참여-소통부문을 실행하고자 916일 정선읍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읍면을 순회하며 지역의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직접 대화를 통해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선군 청년공감 토크의 장을 연다.


특히 청년공감 토크는 아리랑 청년들의 희망 및 요구사항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하며 정선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설명과 함께 청년들의 정책 제안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한다.


또 가능한 마을 카페 등에서 보다 더 청년 친화적 장소를 선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생활환경속에서도 우리군에 높은 정주의식을 갖고 묵묵히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을 지키고 있는 청년들에게 이번 청년공감 토크를 통해 지역현안을 민관이 함께 공감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 인구는 20198월말 현재 37,362명으로 2018년 연말 대비 338명이 줄어든 상태로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인구늘리기 보다는 인구지키기 정책이 보다 더 정책적 호응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정선군은 이를 실행하기 위해 현재 거주하고 있는 남녀노소를 다양하게 분류해 인구지키기 정책을 적극 펼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19년 청년공감 토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