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617() 오전 9시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38명을 대상으로 한국범죄학연구소 민수진 강사를 초청해 김철수 속초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성인지 관점에서 직장내 간부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발생시 대처방안과 다양한 개별 사례소개를 통해 2차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다.


특히, 속초시는 2019년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필수교육으로 지정하고 미 이수자에 대한 인사상 불이익을 주며,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가해자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기본으로 신속-엄정한 사건처리와 성희롱 피해신고를 위해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원 지정,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 창구 및 사이버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창구를 운영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4대 폭력이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속초시는 간부공무원 교육에 앞서 지난 612일 공무직, 기간제 직원 등을 포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로 나눠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했다하반기에 6급 이상 팀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19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