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철원군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의회(의장 문경훈)201961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철원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53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해 11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철원군의회는 정례회 첫날인 이날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에 김갑수 의원, 간사에 강세용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 및 기금결산을 심의 의결했다.


이어 조례 등 의안심사위원회에 위원장 박기준 의원, 간사에 김갑수 의원을 각각 선출해 2019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의안을 심사 의결했다.


특히 철원군의회는 이날 1차 본회의에서 한종문 의원(동송-철원읍)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년 대비 20% 가량 적은 강수량 등 최근 잦아진 이상기후 현상을 고려해 관내 대형저수지의 준설과 담수면적 확대를 건의한다율이리 저수지 신설과 가뭄피해를 제일 많이 받는 수리시설 말단부에 둠벙 등 중소형 저수지 추가 설치를 제안한다며 철원군의 중장기적이며 항구적인 가뭄대책추진을 요구했다.


아울러 철원군의회는 6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등 상정안건을 의결한 후 정례회를 폐회한다.


문경훈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공모사업 등 각종 사업을 의회 사전 동의없이 추진하거나 충분한 검토없이 안건을 제출하는 등의 의회경시 태도에 대해 개선할 것을 주문한다폭염과 폭우 등 이상기후대비 취약계층 생활안전을 사전에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의회, 2019년 제253회 정례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