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전국공무원노동조합.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가 성명서를 통해 모든 핵발전소를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공노 강원지역본부는 오늘(531)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척원전 예정구역 지정철회를 심의 의결했다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심우청)는 그동안 삼척시민들과 함께 삼척원전 반대투쟁을 벌여온 한 주체로서 산자부의 이번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산자부는 이번 결정에서 영덕 원전부지 철회에 대해서는 아무런 결정을 하지 않았다며 한국수력원자력은 20186월 강원 삼척과 경북 영덕에 예정된 신규핵발전소 4기 건설 백지화를 의결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또 한수원은 20187월초 삼척, 영덕 신규 핵발전소 4기 사업 종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산자부에 핵발전소 예정구역 지정 해제를 신청했지만 산자부는 이런저런 이유로 고시해제 시기를 미루다 오늘에서야 결정을 한 것으로 삼척은 해제하고 영덕에 대해서는 아무런 결정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2017619일 탈 원전을 선언한 바 있다며 그럼에도 산자부가 영덕 원전부지 지정을 아직까지도 철회하지 않는다는 것은 정부의 진정성을 의심받게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12만여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일본 대지진 및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아직까지도 핵연료를 처리하지 못하는 등 수습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인류를 재앙으로 몰고 갈 수 있는 핵발전소는 삼척, 영덕 뿐 만 아니라 대한민국, 아니 지구상 그 어느 곳에서도 있어서는 안 될 시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전공노 강원지역본부는 영덕 핵발전소 예정부지 지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밝힌대로 탈원전 정책을 제대로 추진하기 바란다며 공무원노조 강원본부는 이 땅의 모든 핵발전소가 폐기되는 그날까지 힘차게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공노 강원지역본부, 모든 핵발전소 폐기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